올하우디자인

주메뉴

Estimate

  • 견적의뢰
  • 실시간 견적의뢰
  • 제작tip
  • 제작과정
  • 고객센타 031-417-3409
  • 웹하드
  • 올하우 회사소개서 다운로드

제작tip(디자인경영을 위한 최고의 파트너 올하우 디자인입니다.)

 

 
[TIP]웹 디자인은 정형화된 연구 분야
작성일 : 11-04-14 11:51
조회 : 6,422  
1. 가치제안

성곡적인 사이트는 네가지의 전략적 가치와 네가지의 전술적 가치의 만나는 점에서 이루어진다. 많은 사이트들에는 이러한 가치중 일부가 반영되고 있지만, 사이트가 성공하려면 이 여덟가지 가치를 모두 가지고 있어야 한다.
전략적 가치는 장기적인 관점에?중요하다. '디자인'의 가치는 여러분 회사의 정체성을 나타낼 뿐만 아니라, 방문자로 하여금 여러분의 사이트에 들어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게 해주어야 한다.
사이트들이 엇비슷하게 보인다면, 여러분이 어디에 있는지 알기 힘들다. '충격과 새로움' 이라는 가치는 사람들에게 이야깃거리를 제공한다.

여러분의 사이트에 항상 신선한 뉴스거리들이 있다면 지속적으로 새로운 방문자들이 찾아올 것이다. '고객과 커뮤니티'의 가치는 한 사이트가 목표로 한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능력을 반영한다.

'경쟁력' 이라는 가치는 여러분을 경쟁의 선두에 서 있게 한다. 만일 여러분의 경쟁자가 좀더 매력적인 것을 가지고 여러분의 고객 그룹에게 접근한다면, 여러분은 사이트의 질을 더 높이는 방어작전을 써야 한다.

전술적 가치는 눈에 금방 띄는 것이다. '디자인' 의 가치는 눈에 금방 띄는 것이다. '디자인'의 가치는 디자인과 방문자들의 관심사에 대한 감각을 지닌 디자이너가 사이트의 목표를 시각적으로 전환시켜내는 것을 의미한다. ' 컨텐트'의 가치는 웹에 실을 수 있는 준비된 컨텐트를 의미한다. '제작의 가치'는 HTML과 그래픽 작업을 수행하는 사람들이 제 3세대 사이트 디자인의 원리들을 이해하고 있어야 함을 의미한다.

'유용성의 가치는 사람들이 여러분의 사이트에서 사고, 팔고 , 주문서를 쓰는 것과 같은 작업을 매끄럽게 수행할 수 있어야 한다는 뜻이다. 즉, 사이트가 즉각적으로 반응하고, 문제를 해결해 주고, 모든 링크들이 원활히 작동하고 있어야 한다.


2. 디자인의 확실성

디자인은 훌륭한 사이트를 뒷받침하는 요소의 하나이다. 오늘날 많은 사이트들이 시원찮은 디자인 때문에 외면당하고 있다. 웹이 발전함에 따라, 사이트를 설계할 때 디자인은 점점 더 주요한 관건이 되고 있다.

경쟁자가 있을 때 디자인은 더 중요하다. 여러분이 웹사이트를 개설했다고 해보자. 만일 경쟁자가 똑같은 상품과 똑같은 서비스를 똑같은 가겨으로 내놓았다면, 여러분은 차별화를 피해야 할 것이다. 차별화하는 방법에는 디자인, 기능, 그리고 컨텐트의 3가지가 있다. 이들 3가지 요소가 서로 결합하여 브랜드를 형성하고, 커뮤니티를 이루고, 여러분의 사아이트를 화제로 만들 것이다.

사이트의 질과 성공 여부는 일대일 대응 관계에 있지 않다. 수백만 달러를 들인 광고회사의 사이트와 페이지당 단돈 10달러를 들인 다른 수천 개의 사이트를 보고 어느 것이 더 가치있는 것인지를 알아내는 것은 쉽지 않다. 비싼 사이트를 싼 사이트와 구별하는 것이 어려운 것이다.

물론 질적으로는 큰 차이가 있다. 그리고 실제로 방문자 수를 기준으로 100위 안에 드는 사이트들은 디자인도 좋다. 그러나 그렇지 않은 사이트들도 많다. 많은 사이트는 제대로 돌아가지도 않는 다. 웹이 점점 더 복잡해지고 경쟁이 치열해지는 만큼, 사이트들은 늘 개선되어야만 한다.

보기좋은 사이트를 좋은 사이트로 혼동하기 쉽다. 보기좋은 사이트에는 사람들이 많이 몰린다고 생각하기 쉽다. 그러나 불행히도 이것은 사실이 아니다. 디자인이 차별화 요인인 만큼, 기능도 차별화 요인이된다. 만일 다른 사이틍의 기능이 여러분의 것보다 우월하다면, 여러분은 걷보기만 좋은 사이트에는 사이버세계의 먼지만 쌓일 것이다.

고객들이 애용하는 사이트가 성공한 사이트이다. 여러분의 고객들이 열광적인 사용자가 되로록 사이트를 만들어라, 사이트를 넓게 만드는 것보다 깊게 만드는 것에 더 신경을 써라. 대부분의 경우, 디자인도ㅗ 중요하기는 하지만 한 요소에 불과하다. 언제나 성공할 수 있도록 개선하느 데 신경을 써라.

디자인하지 않는 것도 디자인이다. 여러분이 만든 제 1세대 사이트가 성공했다고 해서 그 사이트의 디자인을 그대로 두어도 되는 것은 아니다. 처음 만든 사이트가 인기를 끌면 금방 경쟁자가 생긴다. 많은 사람들이 항상 변모하느 ㄴ사이트에 매력을 느낀다. 현재의 지자인을 실제 사용자의 입장에서 이리저리 살펴보면 분명히 개선할 점을 발견할 수 있을 것다.


3. 디자인의 불확실성

우리는 한 사이트가 개통되기 전까지는 분면한 대답을 할 수가 없다. 다만 4단계 (전략-디자인-제작-개통)의 과정을 진행하면서 염두에 두어야할 몇가지 문제를 소개한다.

사람들이 어떻게 반응할 것인가? 우리가 아무리 테스트하고 재정비했다 하더라도, 사이트가 개통된 뒤에 무슨 일이 벌어질지는 알 수가 없다. 개발과정에서 기존의 고객 및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테스트를 하면 위험을 줄일 수 있다. 조금 일찍 신경을 쓰면 뒤가 편한 것이다.

여러분의 사이트 내부에 데이터베이스를 가지고 있는 것이 중요한가? 작은 사이트라 할지하도 아이디어가 참신하고 디자인이 잘되어 있다면 엔지니어링에 수십만 달러를 쏟아부은 사이트만큼 효과적일 수 있다

   

ALLHOW 본사 : 경기도 안산사 상록구 이호로3길 14-13 1층   기술 연구소 :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98 롯데IT캐슬 1동 607호
T : 031-417-3403 F : 031-417-3404 Copyright by ALLHOW Co., LTD. reserved.

ISO9001 인증업체 한국디자인진흥원 산업디자인전문회사 신기술 벤처기업